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레노버 Y700 2세대 후기 갓성비 인강용 8인치 태블릿 추천!

by 뉴이슈리뷰 2023. 11. 29.

레노버 Y700 2세대 후기

레노버 Y700 2세대는 8.8인치 크기의 화면에 스냅드래곤 8+ Gen 1 프로세서를 탑재한 갓성비 태블릿입니다.

 

출시 전부터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혹시 이런 고민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고 있으신가요?

 

  • 크기가 작아서 게임을 하기에 불편하지 않을까?
  • 발열이 심하지 않을까?
  • 배터리 지속 시간이 짧지 않을까?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면 고민이 말끔하게 해결 되실겁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도록하죠.

레노버 LEGION Y700 2세대 스펙

항목 설명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플러스 Gen 1
디스플레이 8.8인치, 144Hz 주사율
배터리 급속 충전 지원, 12시간 이상 지속
오디오 돌비 애트모스 지원
디자인 금속 마감, 7.6mm 두께
메모리 12GB, 최대 1TB 확장 가능
해상도 2560x1600, 500니트
무게 350g
저장공간 256GB, 최대 1TB 확장 가능

1. 디자인 및 마감

레노버 Y700 2세대 C 타입 포트레노버 Y700 2세대 후면 사진

레노버 LEGION Y700 2세대는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눈길을 끕니다.

 

후면에는 음각 처리된 로고가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며, 후면 카메라 부분의 독특한 디자인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제품의 두께는 단 7.6mm로,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손에 쥐었을 때의 그립감은 매우 좋으며, 제품의 밸런스도 잘 조절되어 있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과 마감 측면에서 사용자의 만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여 만족 스러웠습니다.

 

2. 체감 성능

성능 면에서 LEGION Y700 2세대는 강력한 스냅드래곤 8플러스 Gen 1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게임이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빠른 처리 속도를 보장합니다. 발열 관리도 잘 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합니다.

 

특히, C타입 포트가 제품 하단과 우측 부분에 두 개가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최대 1TB까지 외장 메모리 확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성능 모드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최적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배터리 수명

레노버 LEGION Y700 2세대의 배터리 수명은 인상적입니다. 동영상 재생 기준으로 12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이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충분한 지속력을 의미합니다.

 

게임 플레이 시에는 배터리 소모가 더 빠르지만, 여전히 만족스러운 수준을 유지합니다.

 

특히, 45W의 급속 충전 기능은 배터리가 부족할 때 빠른 충전을 가능하게 해, 사용자가 게임을 하거나 다른 활동을 하는 동안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게 합니다.

 

4. 디스플레이

8.8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는 16:9의 화면 비율을 제공하여 영화나 드라마 감상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44Hz의 높은 화면 주사율은 매우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빠른 반응 속도를 보장하며, 게임 플레이나 미디어 감상을 할때 몰입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베젤은 다소 두꺼운 편이지만, 이는 사용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밝기는 500니트로,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높은 화질과 반응 속도는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5. 사운드 시스템

LEGION Y700 2세대의 사운드 시스템은 게임과 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강력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태블릿의 좌우 상단에 배치된 스피커는 게임을 할 때 손바닥으로 가리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최대 6.8W의 출력으로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선사합니다.

 

일부 게임에서는 스피커 위치가 아쉬울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사운드의 품질과 밸런스는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6.한글화

중국 내수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한글화가 가능하며,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책 읽기에 적합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